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twilio
- 웹크롤링
- 파이썬
- 계산기
- Game
- 웹페이지
- 파싱
- API플랫폼
- HTML
- Python
- 프로젝트
- HTTP
- Pygame
- 오류
- Sheety
- Tequila
- 상태코드
- class
- phython
- 게임
- API
- 유데미
- 부트스트랩
- Endpoint
- SMTP
- 최저가
- ndarray
- 쉬티
- udemy
- 프로그램
Archives
- Today
- Total
데이터 분석가
파이썬 이미지 워터마크 프로젝트(Udemy Final Project 3) 본문
안녕하세요 !
이번 시간에는 유데미 프로젝트 3번째로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만들어주는 파이썬 프로그램을
만들어 보겠습니다 ! 저작권은 소중하니까요 !
from tkinter import Tk, Button, filedialog
from PIL import Image, ImageDraw, ImageFont
def add_watermark(image_path):
# 워터마크 이미지 경로
watermark_path = "경로"
# 이미지 열기
image = Image.open(image_path)
width, height = image.size
# 워터마크 이미지 열기
watermark = Image.open(watermark_path)
watermark = watermark.convert("RGBA") # 알파 채널을 가진 이미지로 변환
watermark_width, watermark_height = watermark.size
# 워터마크 이미지의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기
watermark_with_alpha = Image.new("RGBA", watermark.size)
for x in range(watermark_width):
for y in range(watermark_height):
r, g, b, a = watermark.getpixel((x, y))
# 흰색 (255, 255, 255)의 픽셀을 완전히 투명하게 만듦
if (r, g, b) == (255, 255, 255):
a = 0
watermark_with_alpha.putpixel((x, y), (r, g, b, a))
# 이미지에 워터마크 추가
watermark_position = (width - watermark_width, height - watermark_height)
image.paste(watermark_with_alpha, watermark_position, watermark_with_alpha)
# 워터마크된 이미지 저장
output_path = 'watermarked_image.png'
image.save(output_path)
# 이미지 미리보기
preview = Image.open(output_path)
preview.show()
# 이미지 업로드 함수
def upload_image():
# 파일 탐색기 대화상자 열기
filetypes = [('Image Files', ['.jpeg', '.jpg', '.png'])]
image_path = filedialog.askopenfilename(filetypes=filetypes)
# 이미지가 선택된 경우 워터마크 추가
if image_path:
add_watermark(image_path)
# Tkinter 윈도우 생성
window = Tk()
# 버튼 생성
upload_button = Button(window, text='Upload Image', command=upload_image)
upload_button.pack()
# 윈도우 실행
window.mainloop()
저는 기존 프로그램에서 워터마크에 해당하는 파일의 배경 투명화까지 진행을 했습니다 !
자 이렇게 코드를 실행하여 워터마크 원하는 파일을 적용시키면 !
자 이제 이 그림은 제것입니다 !
정말 어렵지 않네요 !
'유데미 부트캠프 프로젝트(Final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노트북 하기 좋은 카페 찾기 프로젝트(Udemy Final Project 6) (0) | 2023.06.27 |
---|---|
파이썬 breakout game 프로젝트(Udemy Final Project 5) (0) | 2023.06.26 |
파이썬 타이핑 테스트 프로젝트(Udemy Final Project 4) (0) | 2023.06.25 |
파이썬 틱택토 프로젝트(Udemy Final Project 2) (0) | 2023.05.31 |
파이썬 웹 개발 프로젝트(Udemy Final Project 1) (0) | 2023.05.30 |
Comments